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기록

서울경부선 버스타고 청주가기

by 프레젠트 2022. 8. 7.
반응형

 

서울~청주 고속버스 타고 가기

서울에서 청주에 가게 되었는가? 어떻게 가야할지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알기 쉽게 설명하려고 한다. 청주로 가는 방법은 버스를 타는 방법과 기차를 타는 방법이 있다. 먼저 기차를 타는 것은 서울역이나 용산에서 탑승하여 오송역으로 가는 것이다. 하지만 청주 버스 터미널이 시내와 더 가깝기 때문에 보통 버스를 타고 가는 경우가 많다.

 

서울에서 청주로 버스를 타고 가려면 서울경부 터미널, 동서울 터미널, 센트럴시티 터미널에서 모두 탑승할 수 있다. 센트럴시티 터미널은 청주로 가는 고속버스가 아닌 시외버스를 탈 수 있는 곳이다. 청주에는 고속버스 터미널과 시외버스 터미널이 있기 때문에 자신이 어떤 버스 종류를 탄 것인지 확인해서 내리는 곳 위치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그 중 서울 경부선이 청주로 가는 버스를 가장 많이 운영하기 때문에 해당 방법을 설명하려고 한다. 서울 경부 터미널에서 청주로 가는 버스는 대략 10~20분에 한 대꼴로 있다고 보면 된다.

 

먼저 고속 버스를 타고 청주에가려면 고속터미널역으로 가면 된다. 고터역은 7호선, 3호선, 9호선을 이용해서 갈 수 있다. 고터역에 내리면 안내 표지판에서 서울 경부선을 찾아 쭉 걸어간다. 그러면 고속터미널 역 플랫폼에 도착할 수 있다. 청주는 34~35번 플랫폼에서 탈 수 있기 때문에, 고속터미널 플랫폼 중에도 안 쪽에 위치한다. 계속 걸어도 청주로 가는 버스를 찾을 수 없다고 당황하지 말고, 쭉 걸어가서 청주로 가는 버스 터미널을 찾는다. 그리고 예매 시간에 맞는 버스를 탑승하면 된다.

 

청주의 고속버스 터미널은 현재 공사중이라 임시 터미널을 운영하고 있다. 청주에 도착해서 터미널에 내려주지 않는다고 당황할 필요가 없다. 원래 터미널 위치와 반대편에 임시 터미널을 운영하기 때문이다. 버스 전용차로를 이용하면 1시간 반으로 갈 수 있는 거리니 안전하게 다녀오길 바란다.

 

반응형

댓글